세상의 다양한 5가지 이야기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 5가지!

woojee 2023. 7. 17. 2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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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섯번째 게시글 이네요!

요 몇일 사이에 비가 너무 많이와서 밖을 나가질 못하겠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거진 집에서만 시간을 보냈답니다!

이렇게 제한적인 상황에서 집에서만 시간을 보낼때 그냥 막연하게 시간을 보내면 나중에 후회를 하게 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항상 어떻게하면 알차게 시간을 잘 쪼개서 하루를 보낼 수 있을까를 종종 생각하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계획성이 없다보니깐 계획을 세우는 일이 조금 힘들긴 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오늘 알아볼 주제는!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 5가지! 입니다!

 

 

하루가 길면 길고 짧으면 짧지만 이건 본인이 이 하루의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루에 계획을 잘 세우고 알차게 보낸다면 잘 활용했고 시간도 빨리

갔다고 생각이 들겠죠? 

그렇다면 !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 번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1. 우선순위를 정해라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 우선순위 정하기

 

제일 처음으로 우리가 해야할 방법은 바로! 우선순위 정하기! 입니다!!

시간 관리의 핵심은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인데요!

시작하기 전에 할 일 목록을 작성하고 각 항목에 우선순위를 부여해보세요! 

중요하고 긴급한 작업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작업은 잠재적인 영향과 가치가 큰 작업이며,

긴급한 작업은 즉각적인 대응이 필효한 작업입니다! 이를 위해 하루를 계획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작업을 조정하세요! 일일 계획을 작성하고 예상 시간을 각 작업에 할당하는 것은 시간 관리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평소에 친구들이나 가족 또 나의 개인적인 업무를 볼때, 우선순위 선정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장소를 이동하거나 행동을 취할때, 순서를 정하지 않고 보이거나 생각나는데로 행동을 한다면

동선이 꼬이게 되어서 많은 시간을 지체하고 날리게 될 것 입니다!

그래서 순서를 정하는 것이 아마 젤 중요한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중 첫 번째 라고 생각이 드네요!

 

 

2. 시간 할당 및 일정 계획

 

 

시간 할당 및 일정 계획

 

두 번째 방법도 첫 번째와 비슷합니다! 바로 시간 할당 및 일정 계획! 입니다!

각 작업에 걸리는 예상 시간을 고려하여 할당해보세요! 작업에 적절한 시간을 할당하면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 단위로 일정을 계획해보세요!

예를 들어, 특정 작업에 30분 또는 1시간 동안 집중하고, 그 후에는 짧은 휴식 시간을 가지는 방식으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 앱이나 독립적인 플래너를 활용하여 일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일정을 계획하고 할당함으로써 작업을 조직화하고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업무를보고 일만 하는게 좋지만은 않습니다! 적절한 휴식을 중간중간에 넣어가면서

나의 계획된 일을 수행한다면 좀 더 높은 성공효과를 줄 수 있죠!

적절한 휴식은 오히려 일에 능률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 할당 및 일정 계획이 중요한 방법인거 같습니다

 

 

3. 중단을 피하고 집중하세요!

 

 

 

집중

 

세 번째 방법 입니다! 바로 중단을 피하고 집중하라! 입니다!

집중력은 생산성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 중에 하나인데요! 작업에 집중하고 중단 요소를 최소화하세요!

이메일,소셜 미디어, 메신저 등의 알림으로 인한 분산된 주의는 생산성을 저하시킬수 있습니다.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 알림을 꺼두고, 정해진 시간에만 이러한 요소들을 확인하도록 해보세요!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

자신의 작업 환경을 조성하세요! 조용하고 집중하기 좋은 장소를 선택하고, 전화나 다른 사람에게 방해받지

않도록 시간을 분리해보세요!

 

효과적인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중에 집중력 만큼 중요한게 또 없죠!

정해진 시간안에 내가 계획한 일들을 수행하고 완료하기 위해서는 집중해서

정해진 양만큼 끝을 내야합니다! 계획만 세워두고 정해진 양에 일을 끝내지 못하게 되버리면

밀려서 그 뒤에 일정도 다 망가지게 되죠 ㅠㅠ 그래서 계획만 세운다고 끝나는것이 아닌,

그 시간안에 집중을 최대한 하여 내가 세워둔 계획데로 업무를 끝내는 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4. 작업을 세분화하고 묶어서 처리하기!

 

 

작업 세분화

 

 

네 번째 입니다! 작업을 세분화하고 묶어서 처리하기! 인데요~!

큰 작업을 작은 단위로 나누어 처리하고 비슷한 종류의 작업을 묶어서 일괄적으로 처리하세요!

큰 작업은 종종 압도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작은 작업으로 나누어 수행하면 훨씬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슷한 작업을 묶어서 한꺼번에 처리하면 작업 간 전환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작업을 세분화하고 작은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진전을 확인하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작은거부터 차근차근 이라는 말이 있죠? 처음부터 어렵고 시간이 오래걸리는 일을

해치워 버리면 진이 빠지고 기운이 빠져서 뒤에 다른 일들을 못할 수 도 있죠 ㅠㅠ

앞서 말했듯 큰 작업들은 작은 단위로 나누어 처리하고 비슷한것들 끼리 묶어서 한 번에

일을 해치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작은 일들부터 차근차근 헤쳐나가는것이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5. 휴식과 복원 시간을 확보하기!

 

 

휴식과 복원 시간 확보

 

마지막 다섯번째 입니다! 바로~ 휴식과 복원 시간을 확보하라! 입니다!

지친 상태에서는 집중력과 생산성이 저하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효과적인 시간 관리에는 충분한

휴식과 복원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에 휴식 시간을 명시적으로 포함시키고, 자신의

에너지와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정해진 시간에 휴식을 취하고, 몸을 움직이거나 신체적인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휴식시키세요! 또한 스트레칭이나 명상과 같은 활동을 통해 

긴장을 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계획된 일을 수행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휴식 또한 중요합니다

어느정도 지친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것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중에 하나이죠!

열심히 몸을 사용하고 머리를쓰면 당연히 지치고 힘들 수 밖에 없는데요! 

이때 쉬는시간도 계획에 일부분으로 넣어서 잠시 휴식을 취해주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효과적인 시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위의 방법들을 실천하면 업무와 일상 생활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 관리는 개인의 성향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내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죠! 일상적인 습관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더 많은 일을 성취하고 일생을 보다 만족스럽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지금 당장은 계획을 세우거나 실처하는 일이 어려울 지라도, 습관이 되다보면

익숙한듯 우리 삶의 루틴이 될 수 있습니다!

 

좀 더 나은 삶의 질을 위해서 계획을 세우고 효과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사람이

되어봅시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